하이큐 검진네트워크는 오는 25일 인천 부평에 소재한 `하이큐 영상내과의원 부설 중앙 검진 센터` 개원식을 개최한다.
이 개원식에서 하이큐 검진네트워크는 지역민의 복지와 여성인권 보호를 위해 활동하는 한국여성재단에 1억 원의 기부를 약정하고, 지원하기로 한 총 기부금 1억원 중, 1차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하는 기념식을 가질 예정이다.
하이큐 검진네트워크는 지난 14일 국회에서 열린 사단법인 지구촌복지포럼 토론회에서 다문화지원사업에 대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하이큐 검진 네트워크는 2009년 출범이후 지속적으로 국내외 의료소외계층에 대한 의료봉사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지난 2010년 10월에는 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가 주관하는 몽골 의약품 지원 사업에 참여, 4일간 몽골을 방문해 1억6,000만 원 상당의 필수 의약품을 전달하고,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한바 있다. 이어 지구촌보건복지와 개도국 국민을 한국으로 초청해 무료 치료 사업을 하는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 밖에도 회원병원내 요양시설을 방문하여 의료봉사 활동을 하는 등 평소에도 보건복지 사회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설명: 지구촌보건복지 윤은기·전혜숙 대표와 하이메디 홍순홍 대표, 한국여성재단 조형 이사장이 14일 국회에서 열린 지구촌복지포럼 토론회에서 다문화지원사업에 대해 협약식을 마치고 나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손학규 민주당 대표, 한국여성재단 조형 이사장, 하이메디 홍순홍 대표, 민주당 전혜숙 의원, 윤은기 중앙공무원교육원장, 민주당 정세균 전 대표.
<ⓒ 2011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 메디파나뉴스 |